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수 세기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글 등 인터넷에서 포스팅을 할 때, 편하게 글자 수를 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면, 포스팅을 할 때 글자수가 최소 1000자, 일반적으로는 2000자 내외로 쓰는 것이 구글 AI가 전문성이 있는 글로 인식해서 좋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글자수를 어렵지 않게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Tistory text counter 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설치

 

#1 구글에 들어가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해주세요.

 

 

#2 크롬 웹스토어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해주세요.

 

 

#3 나오는 목록에서 Tistory Text Counter를 선택해주세요.

 

 

#4 Chrome에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우측 상단에 Tool mark가 생성되고,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사용법

 

#1 우측 상단에 있는 퍼즐 마크를 눌러서 목록을 활성화 시킨뒤,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현재 작성중인 글의 글자수가 얼마인지, 공백을 포함했을때는 얼마고, 아닐 때는 얼마인지 알려 줍니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고정시키고 편하게 사용하기

 

결국 포스팅을 하다보면 지금 글자 수가 얼마인지, 얼마나 더 써야할지 궁금한 순간들은 자주 오게 될텐데요. 그런데 매번 퍼즐 마크에 들어가서 두번 클릭하는 것도 번거로울 수 있겠죠. 그런 번거로움을 막기 위해 고정핀 기능을 활용하면 다음부터는 더욱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